본문 바로가기

육아이야기

군포시 어린이집 생애최초 입학준비금 지원

어린이집 입소 전에

담임선생님과 통화하면서

군포시에서 지원해주는 생애최초 입학금이 있다는 얘길 들었어요.

최대 10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다고 했었는데..

 

입학금이 그리 비싼가...

하고 있었는데..

 

키즈뱅킹으로 자동이체되고 있어서 확인후 

며칠 후에 아가 가방에 영수증이 들어있어서

아차!! 신청해야지 했어요..

 

참고로 기타필요경비 + 입학준비금 59800원이었어요.

 

원생보관용으로 되어 있어서..

 

다시 확인하니

제출용 서류로 발급해주신다고하여

문의한 날 바로 하원하면서 받았어요.

 

이런 안내문과 함께 신청서,납부영수증이 동봉되어 있었어요. 

 

엄마, 아빠 중에 누구를 신청인으로 할지 알려주면

어린이집에서 신청인 이름까지 인쇄되어

개인정보 몇가지와 사인만 하면 돼서 편하더라구요.

 

가까운 주민센터로 방문.

번호표 뽑지 않고 사회복지 창구로 가면

바로 접수할 수 있어요.

괜히 기다렸...:::

 

신청서, 통장사본, 신청인 신분증 필요합니다.

 

10만원내에서 납부한 금액만큼 돌려받을 수 있고,

적합 판정이 난다면 신청한 다음달 말일..

제출한 통장으로 입금됩니다.

라는 안내를 받고 끝. 

 

주민센터에 방문해야만 신청 가능한 것 같아요.

그래도 이런 좋은 제도가 있으니

지원받을 수 있으면 좋겠죠..

 

군포시에서 처음 어린이집 입소하는 새싹반 아가들 부모님-

모두 입학금 지원 받으세요.